"평균 나이 18세"…하이브 '더 데뷔: 드림아카데미' 20인 프로필 공개

입력 2023-08-30 14:12   수정 2023-08-30 14:14


하이브와 게펜 레코드가 함께 진행하는 글로벌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'더 데뷔: 드림아카데미(The Debut: Dream Academy)' 참가자들이 공개됐다.

29일 '더 데뷔: 드림아카데미' 공식 SNS 채널(인스타그램, X(구 트위터), 틱톡, 페이스북)과 위버스(Weverse)에 참가자의 사진과 국적, 나이, 닉네임, 자신을 표현하는 단어 등이 포함된 프로필이 업로드됐다.

지난 2년여 동안 세계 각국에서 지원한 12만 명 가운데, 6000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20명의 참가자들은 평균 나이 18세에 12개국(아시아 국가 6명, 미국 6명, 유럽 4명, 남미 2명, 호주 1명, 필리핀-미국 이중국적 1명) 출신으로 구성됐다.

사진 속 참가자들은 자연스러운 메이크업과 착장으로 다양한 포즈를 취했다. '가장 나다운 모습'을 잘 표현한 사진에는 참가자들의 자신감과 당당함이 묻어났다. 하이브 관계자는 "본인들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모습으로 캠퍼스에서 자유롭게 촬영했다. 참가자들의 매력을 꾸밈없이 보여 주려고 했다"고 설명했다.

참가자들은 각각 모국어로 '안녕'이라고 쓰고 간단히 자신을 소개했다. 영어 'Hi', 슬로바키아어 'Ahoj', 에스파냐어 'Hola', 스웨덴어 'Hej' 등 서로 다른 언어로 쓰인 '안녕'은 다양성을 강조하는 프로그램의 정체성을 엿보게 했다.

아울러 참가자 각자가 자신을 묘사하는 세 단어도 등장해 궁금증을 유발했다. 그 가운데 올해 15세인 윤채는 '섹시, 큐티, 청순', 또 다른 한국인 참가자 나영은 '청초, 활발, 밝음'을 꼽아 눈길을 끌었다.

이날 오전 개최된 글로벌 기자간담회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은 "이들이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졌듯이 각각의 인재들과 연결된 국가와 문화권에서 최고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"이라고 말했다. 또한 "K팝에 대한 존중 역시 잊지 않으며, 한국은 우리의 그룹에게 매우 중요한 활동 국가가 될 것"이라고 밝혀 향후 한국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혔다.

'더 데뷔: 드림아카데미' 본 방송은 9월 2일 0시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일본 ABEMA,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에서 시청 가능하다. 위버스를 통해 최종 멤버를 선정하는 공식 투표도 진행되며, 참가자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위버스 공식 커뮤니티는 29일 오픈됐다.

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